본문 바로가기

Operating System Theme/Windows NT

Windows 2000에서 IIS로 PHP 사용하기 [1/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Windows 2000 Server에서 ISAPI 방식으로 IIS에 PHP 설치하기 (Part 1)

- by tapito

 Windows 2000 Server에 내장된 IIS(Internet Information Service)를 사용하여 PHP를 구성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서는 ISAPI를 이용한 설정을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1 단계: PHP 다운받아 압축 풀기

 ISAPI 방식을 지원하는 PHP는 4.x까지입니다. http://www.php.net에 접속하여 PHP 4.4.9를 다운받습니다.
화면 상단의 Download클릭 후 화면 우측 Old Archives를 클릭합니다. 또는 여기에서 직접 받을 수도 있습니다: php-4.4.9-Win32.zip


 

Old Archives 페이지를 한참 내리다 보면 4.4.9가 보입니다. zip package를 클릭합니다.

 

 C: 드라이브에 압축을 풉니다. 사실 어느 디렉터리에 풀든 상관 없습니다. 다만 "Program Files"와 같이 경로명에 공백이 들어가면 않도록 하세요.

 

2 단계: Windows 폴더에 DLL파일 복사

 먼저 C:\php-4.4.9에 있는 php4ts.dll과 php4ts.lib를 C:\WINNT\System32에 복사합니다. (이동이 아닙니다!)

 

 다음 C:\php-4.4.9\dlls에 있는 모든 파일을 C:\WINNT\System32에 복사합니다. (역시 이동이 아닙니다!)

 

 C:\php-4.4.9에 있는 php.ini-dist파일을 php.ini로 이름 바꿉니다.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엽니다. Ctrl+F를 누르고 extension_dir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extension_dir="./"extension_dir="C:\php-4.4.9\extensions"로 고칩니다. 기본적인 PHP 기능 외 SQL 접근 같은 확장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해당 DLL 파일들이 있는 위치를 지정하는 것입니다.



 

 C:\php-4.4.9\extensions에는 확장 기능을 위한 여러가지 DLL들이 있는데 이중 어떤 것을 사용할 것인지를 아래 부분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시 [Ctrl]+[F]를 누르고 "extension="을 검색하다 보면 아래와 같이 dll파일들이 주르륵 지정된 부분이 나오는데요, 모두 맨 앞에 주석표시(세미콜론 ';')가 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확장기능의 주석 표시를 떼면 됩니다. 예를 들어 MS-SQL을 사용하고자 하면 ;extension=php_mssql.dll 이 부분을 extension=php_mssql.dll 이와 같이 고칩니다.


 이렇게 저장한 파일을 C:\WINNT에 복사해 넣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Windows 2000에 PHP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곧이어 IIS에서 PHP를 사용할 수 있게 설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