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Windows API

Windows DDK 문서 IMEIMES.DOC - 8. IME Menu Functions (IME 메뉴 함수)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IME 개발을 위한 Win32 다국어 IME 개요

버전 1.32
최종 수정일: 1998년 4월 1일, 번역: Luciano Jeong


IME 메뉴 함수

이 함수 집합의 목적은 시스템 작업 표시줄에서 IME 관련 아이콘의 개수를 줄이기 위함입니다. 이는 Windows 98 및 2000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현재의 hKL이 IME일 때, Windows 시스템 프로그램은 작업표사줄에 2개의 아이콘을 추가합니다. 하나는 System ML 아이콘으로, 시스템 작업 표시줄에서 현재의 키보드 레이아웃을 지시하고, 다른 하나는 시스템 펜 아이콘으로 활성화된 윈도우의 IME 상태를 보여줍니다. 보통 IME는 작업표시줄에 추가적으로 아이콘을 더 만들기도 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 시 나타날 컨텍스트 메뉴는 전적으로 IME에 의존적입니다. 작업표시줄의 IME 아이콘은 사용자가 해당 IME가 제공하는 특별한 기능둘에 접근하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그러나 IME가 3개 이상의 아이콘을 생성하는 것은 사용자가 원하는 것 이상으로서, 화면을 어지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시스템이 여러분이 개발하려는 IME의 시스템 펜 아이콘을 통해 메뉴들을 더 추가하도록 만든다면 IME는 작업표시줄에 추가적인 아이콘을 늘여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IMM은 IME가 제공할 메뉴들을 얻기위해 ImeGetImeMenuItems 함수를 호출합니다.

어플리케이션도 IME의 특별한 메뉴를 얻기 위해 같은 함수를 사용합니다. ImmNotify 함수를 호출함으로써 선택된 메뉴 항목은 IME에 의해 처리될 수 있습니다.

IME 메뉴의 통지

어플리케이션이 IME 메뉴 항목을 다루고자 한다면 ImmNotifyIME 함수를 호출하면 됩니다. IME에 의해 메뉴 항목이 선택되고 추가될 때 포커스가 놓인 스레드로 NotifyIME 함수가 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