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perating System Theme/Android

안드로이드 공장 모드에서 벗어나는 방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홈 화면에서 검은 바탕에 노란 글자로 PDA, Phone, CSC, H/W, RF Cal Date, SMD, RearCAM, TSP, TSK, Band, UART, UN, Memory와 같은 항목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태를 공장 상태(Factory Mode)라고 부르는데요. 서비스센터에 맡기기도 하지만 직접 고치고자 할 때는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1. 기기 루팅하기

 이 문제는 /efs/FactoryApp/factorymode 파일의 내용과 관련되었습니다. /efs 경로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루트 권한이 필요하기 때문에 먼저 기기를 루팅해야 합니다. 이미 루팅한 경우라면 이 단계를 건너뛰십시오.

 여기에서는 Framaroot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루팅하도록 하겠습니다. Framaroot는 다음 링크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Framaroot 다운로드 사이트: http://forum.xda-developers.com/apps/framaroot/root-framaroot-one-click-apk-to-root-t2130276

 또는 옆 링크를 클릭하여 이 블로그에서 직접 받으셔도 됩니다. Framaroot-1.9.1.apk

 Framaroot를 설치 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 SuperSU를 선택하고 아래 두 링크 중 하나를 터치하여 기기에 SuperSU를 설치합니다.

 

2. Root Explorer 설치

 /efs/FactoryApp/factorymode 파일에 접근하기 위해서 탐색기를 설치합니다. 이미 Root Explorer를 설치하였거나 그 외 Root 권한으로 디렉토리에 접근할 수 있는 탐색기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였다면 이 단계를 건너뛰어도 좋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는 "Explorer" (Root Explorer의 무료 버전)는 루트 권한으로 디렉토리에 접근하는 것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유료 버전을 받아야 합니다.

3. /efs/FactoryApp/factorymode을 수정하기

 탐색기에서 위의 경로를 따라 파일에 접근합니다.

 

 factorymode라는 파일을 텍스트 편집기로 엽니다.

 내용이 OFF(모두 대문자)라고 되어있을 것입니다. 이를 지우고 ON(모두 대문자)으로 입력한 다음 저장합니다. 그리고 기기를 재부팅하면 홈 화면을 가로막고 있던 노란색 기기 정보가 사라져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My_g28MrlwU

동영상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