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Cocoa

코딩으로 Nib 첫 화면 불러오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UI 파일을 MyView.xib, 헤더 파일을 MyViewController.h, 컨트롤러 파일을 MyViewController.m이라 할 때, AppDelegate.m에서는 아래와 같이 작성

#import "AppDelegate.h"
#import "MyViewController.h"

@implementation AppDelegate

- (BOOL) application:(UIApplication *)application didFinishLaunchingWithOptions:(NSDictionary *)launchOptions
{
	MyViewController * myViewController = nil;

	//  화면의 물리적인 크기만큼 윈도우를 생성하기
	self.window = [[UIWindow alloc] initWithFrame:[[UIScreen mainScreen] bounds]];
	self.window.backgroundColor = [UIColor whiteColor];

	myViewController = [[MyViewController alloc] initWithNibName:@"MyView" bundle:nil];

	[self.window makeKeyAndVisible];
	return YES;
}

@end

 UI 파일을 MyInterface.storyboard, 헤더 파일을 MyViewController.h, 컨트롤러 파일을 MyViewController.m이라 할 때, AppDelegate.m에서는 아래와 같이 작성

- (BOOL) application:(UIApplication *)application didFinishLaunchingWithOptions:(NSDictionary *)launchOptions
{
	UIStoryBoard * storyBoard = nil;
	MyViewController * viewController = nil;

	// 화면의 물리적인 크기만큼 윈도우를 생성하기
	self.window = [[UIWindow alloc] initWithFrame:[[UIScreen mainScreen] bounds]];

	// 리소스의 스토리보드를 읽어오기
	storyBoard = [UIStoryBoard storyboardWithName:@"MyInterface" bundle:nil];
	// 이 스토리보드에서 보여 줄 뷰에 대한 컨트롤러 얻기
	viewController = [storyBoard initiateInitialViewController];

	// window의 RootViewController를 스토리보드의 뷰 컨트롤러로 지정하기
	[self.window setRootViewController:viewController];

	// 화면에 보이기
	[self.window makeKeyAndVisi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