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코딩캣) = "코딩"하는 고양이;

옴니아에서 아이폰으로 갈아탄 경우를 위한 멜론 무료 이용법 본문

기타

옴니아에서 아이폰으로 갈아탄 경우를 위한 멜론 무료 이용법

컴파일러님, 이 코드는 고양이발로 작성되었습니다. 코딩집사 2012.01.28 17:43

옴니아의 유일한(?) 강점은 멜론이 평생 무료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한 달에 한번 멜론폰을 사용하고 있음을 인증해야 하기 때문에 아이폰으로 갈아탄 경우에는 이 훌륭한 혜택을 누릴 수 없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혀 이용 못하는 것인가? 반드시 그렇다고는 할 수는 없습니다. 아래 과정을 거치면 아이폰에서도 멜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 달에 한번 이 과정을 반복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요... 여기에서는 iPhone 4S를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 여러분의 클릭이 블로거들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준비물


  1. 공기기 상태의 옴니아
  2. iPhone
  3. microSIM Adapter

과정

1. 먼저 iPhone의 전원을 끈 후 microSIM 칩을 뺍니다. iPhone의 설명서 넣는 곳에 칩을 빼기 위한 도구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2. 이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iPhone 4S는 일반 USIM보다 크기가 작은 microSIM을 사용하기 때문에 옴니아의 것과 맞지 않습니다. 휴대폰 액세서리 파는 가게에서 microSIM 어댑터를 판매하는데요... 보통 2500원에서 3000원 사이입니다. 손재주가 좋으신 분들은 직접 만들어도 됩니다. iPhone에서 꺼낸 SIM 카드를 어댑터에 끼웁니다.


 

3. 옴니아에서 기존에 있던 헌 USIM을 빼고 iPhone의 SIM을 넣습니다.

 

4. 옴니아를 켜고 잠시 기다리면 위와 같이 기기가 변경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그럼 이제 멜론에 접속합니다.

5. 오페라를 실행한 다음 melon.com에 접속하여 로그인 합니다. 그리고 메인화면 하단의 마이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6. 화면 중간의 프로모션 혜택 받기를 누르면 구매 완료 문자가 뜹니다. 이제 인증 끝났습니다.

7. 옴니아를 끄고 SIM을 원래의 iPhone에 넣으면 작업 끝입니다. 한달동안 멜론을 무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트리밍 듣기만 무료이고, dcf 파일을 받아서 재생하지는 못합니다.

 

8. Safari를 통해 접속하면 무료 듣기가 가능합니다.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