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Windows API

Windows DDK 문서 IMEIMES.DOC - 9. IME Help File(IME 도움말 파일)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IME 개발을 위한 Win32 다국어 IME 개요

버전 1.32
최종 수정일: 1998년 4월 1일, 번역: Luciano Jeong


IME 도움말 파일

IME 도움말 파일은 Windows 98, Windows NT 및 Windows 2000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입니다. 시스템 펜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시 나타나는 메뉴에는 2개의 항목이 있습니다. 하나는 IME 시스템 설정이며 포커스가 놓인 스레드와 연결된 IME의 설정을 변경합니다. 다른 하나는 온라인 도움말 파일이나 활성화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 메뉴 항목은 항상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이 항목의 용도는 해당 IME의 온라인 도움말을 표시하기 위한 것이었으나 시스템이 IME에게 IME 도움말 파일의 이름을 설정할 방법을 제공하지 않아 시스템 작업표시줄 프로그램은 이를 출력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IME_ESC_GETHELPFILENAME

IME_ESC_GETHELPFILENAME는 IME가 도움말 파일의 이름을 지정하도록 합니다. 이 함수가 반환하는 LPTSTR 형식의 lpData는 IME 도움말 파일의 절대경로를 반환합니다. 파일 경로의 바이트 수는 최대 80 * sizeof(TCHAR) 미만입니다.

IME 인디케이터 관리자

Windows 98과 Windows 2000에서 정의된 메시지 집합을 사용하여 IME는 작업표시줄에 있는 시스템 펜 버튼의 아이콘과 툴팁 문자열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인디케이터 윈도우

INDICATOR_CLASS를 사용하여 FindWindow 함수를 호출하면 IME는 인디케이터의 윈도우 핸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사용 예 */
// Get the window handle of Indicator.
// 인디케이터의 윈도우 핸들 얻기
hwndIndicator = FindWindow(INDICATOR_CLASS, NULL);
if (!hwndIndicator)
{
// There is no indicator window. Tray does not have System Pen icon.
// 인디케이터 윈도우를 찾지 못하면 상태표시줄에 시스템 펜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음
return FALSE;
}
// Call PostMessage to change Pen icon. 
// 펜 버튼의 아이콘을 수정하기 위해 PostMessage 함수를 호출
PostMessage(hwndIndicator, INIDCM_SETIMEICON, nIconIndex, hMyKL); 

알림

작업표시줄 관리자의 내부 설계상 IME는 INDICM_xxxx 메시지로 PostMessage를 호출해야 합니다.

메시지

IME는 인디케이터 윈도우로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보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INDICM_SETIMEICON
INDICM_SETIMETOOLTIPS
INDICM_REMOVEDEFAULTMENUITE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