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코딩캣) = "코딩"하는 고양이;

[옛 강좌] 02. Perlstart - 윈도용 펄 사용법 본문

Common Gateway Interface/Perl

[옛 강좌] 02. Perlstart - 윈도용 펄 사용법

컴파일러님, 이 코드는 고양이발로 작성되었습니다. 코딩집사 2015. 3. 28. 16:29

 이 게시물은 지금은 폐쇄되어 접속되지 않는 Kim Young Soo(http://hours.interpia98.net/~unisoo/)님의 웹 사이트에 2001년경 게시된 내용을 바탕으로 오늘날 웹 환경에 맞게 내용을 재구성하였습니다.

Perlstart - 윈도용 펄 사용법

Description

윈도우용 펄은 http://www.activestate.com/에 가시면 얻으실 수 있습니다. 윈도용 펄을 사용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Perl 설치

다운 받으신 파일을 그냥 더블클릭하세요. 그러면 머라머라 하고, 설정을 물어보죠. 저는 c:/usr/local에다가 설치 하였습니다.

그래야 진짜 서버(천랸:/usr/local/bin/perl)의 경로와 맞습니다. 서버에 올릴때 경로를 바꿔줘야 하는 수고를 덜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아닌것 같지만.... 매우 큽니다.

이것두 설치하실때 본인이 쓰시는 진짜 서버의 펄 경로와 맞게 하심이 좋을겁니다.

펄을 설치하시면 지정한 경로밑으로 bin, lib등의 디렉토리가 생기고, bin 아래 perl.exe가 생깁니다.

이렇게 하시고 확인하시면 설치가 끝납니다. 이걸루 사용환경은 끝났겁니다.

혹시나 path환경에 c:/usr/local/bin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면,(물론 설치 과정시 물어봅니다. 할건지 말건지, 물론 하신다고 하셔야져) 포함만 시키시면, 어디서든지 perl을 실행하실수 있습니다.


Perl 시작

이전에 이미 아파치서버를 설치 하셨겠죠? 그래야 홈에서의 cgi를 사용할때니깐여...

그럼 프로그램 하실때 첫줄에..

#!/usr/local/bin/perl

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꼭 유닉스계열의 서버에서 하는것 같죠... ^^

덧붙임: Perl 소스의 첫 줄

현재 읽고 있는 텍스트 파일이 perl 소스임을 식별하기 위한 소스의 첫 줄은 아래 중 하나를 입력하면 됩니다.

#!/usr/bin/perl
#!/usr/local/bin/perl

리눅스 사용자라면 which 명령으로 perl 실행 파일의 경로를 찾아 적으면 됩니다.

$ which perl
#!C:\.....

이런식으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냥 #!/usr/local/bin/perl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이 때 서버와 펄은 같은 드라이브에 있어야 합니다. 서버가 D에 있고, 펄이 C에 있다면, c:\.... 와 같이 경로명을 다 적어 주셔야 합니다. 정말 쉽죠? 할것두 없네여..

콘솔상에서 실행시

perl sourcename

에러를 확일할 땐,

perl -cw sourcename, perl -T sourcename

이 두가지면 됩니다.


NOTES

물론 perlcc라는 컴파일러도 있어여. 하지만 제가 해본적이 없어서 드릴말씀이 없네여. 해보구, 여러분들께 말씀드리겠습니다.

그외 여러가지 팁들을 계속 추가 하겠습니다.


이 문서는 Perl 패키지내의 pod2html를 이용하여 만들었습니다. - Kim Young Soo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