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Gateway Interface/Perl

[옛 강좌] 09. Perlfunc - 펄 함수 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지금은 폐쇄되어 접속되지 않는 Kim Young Soo(http://hours.interpia98.net/~unisoo/)님의 웹 사이트에 2001년경 게시된 내용을 바탕으로 오늘날 웹 환경에 맞게 내용을 덧붙였습니다.

Perlfunc - Perl 함수 4

Description

배열 처리


List

 pop, push, shift, splice, unshift


함수 설명

pop
pop ARRAY

 이 함수는 배열을 스택처럼 사용한다. 즉 배열의 맨 마지막 값을 반환하며, 배열의 마지막 인덱스에서 1을 뺀다.

push
push ARRAY, LIST

 이 함수는 배열을 스택으로 사용하며, LIST의 값을 ARRAY에 저장한다. ARRAY의 길이는 LIST의 길이만큼 늘어난다.

shift
shift ARRAY

 이 함수는 배열의 첫번째 값을 제거하고, 배열의 요소 개수를 하나 줄이고, 나머지 요소를 앞쪽으로 이동시켜서, 제거된 값을 반환한다.

splice
splice ARRAY, OFFSET, LENGTH, LIST

 이 함수는 OFFSET과 LENGTH로 지정된 배열의 요소를 제거하고, LIST가 명시되어 있으면, 제거된 요소대신 그 요소를 채운다. LENGTH가 생략되면, OFFSET으로 시작하여 모든것을 제거한다.

unshift
unshift ARRAY, LIST

 이 함수는 shift의 반대 기능을 수행한다. 배열의 맨 앞에 LIST를 붙이고, 새롭게 구성된 배열의 요소 개수를 반환한다.


이 문서는 Perl 패키지내의 pod2html를 이용하여 만들었습니다. - Kim Young S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