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Gateway Interface/Perl

[옛 강좌] 12. Perlfunc - 펄 함수 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지금은 폐쇄되어 접속되지 않는 Kim Young Soo(http://hours.interpia98.net/~unisoo/)님의 웹 사이트에 2001년경 게시된 내용을 바탕으로 오늘날 웹 환경에 맞게 내용을 덧붙였습니다.

Perlfunc - Perl 함수 7

Description

배열 처리


List

 gmtime, localtime, time, times


함수 설명

gmtime
gmtime EXPR

 이 함수는 time 함수의 반환값인 시간을 그리니치 시간대에 맞게 9개의 구성 요소로 변환한다.

$mon 은 0..11의 값을 가지며, $wday는 0..6의 값을 가지며, $year는 1900을 뺀 값을 가진다.

($sec, $min, $hour, $mday, $mon, $year, $wday, $yday, $isdst) = gmtime(time);
localtime
localtime EXPR

 이 함수는 time의 반환값을 지역 시간대에 맞게 9개의 구성 요소로 변환한다.

time

 이 함수는 1970년 1월 1일 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의 시간을 반환한다.

times

 이 함수는 프로세스 및 자 프로세스들에 대한 사용자와 시스템의 CPU시간을 4개의 구성요소로 반환한다.

($user, $system, $cuser, $csystem) = times;

단위는 초이며, 초이하 소수점 값까지 이다.


이 문서는 Perl 패키지내의 pod2html를 이용하여 만들었습니다. - Kim Young S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