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가 & 취미

미니버전 ISP 보드 완성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책을 참고하여 AVR ISP 보드를 제작해 봤습니다.
이제 이 보드를 이용하여 AVR에 프로그램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책에 나온 기판은 너무 커서 제가 직접 축소하여 미니 버전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만능기판에다 일일이 리드선 땜질하느라 하루가 다 가버렸네요. 에휴~~
땜납 흡취기가 없다면 중간에 납땜이 잘못 되었을 때 무지하게 난감해지죠.
(오늘 제가 그런 케이스였습니다. 저항 주문하면서 같이 구매 할 걸...)

뒷면의 모습입니다. 책에 나온 회로를 재구성할 때 IC 핀 번호를 잘못 잡는 바람에
74HC244를 만능기판 아랫면에 박아야 했던 불상사가 생겼죠 ㅠㅠ

제 컴퓨터에 병렬 포트가 없는 관계로, USB-병렬포트 변환기를 통해 연결했습니다.

가장 큰 문제가 생겼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병렬포트를 꽂고 컴퓨터 켰더니만,
PonyProg 2000이 인식을 못하네요?

병렬포트인 줄 알았더니만 알고보니 직렬 포트 --;;
장치 관리자 들어가 보니까 포트가 LPT가 아닌 COM으로 잡혀있었네요.

결론: 그래서 기껏 만들어 놓고 테스트도 못 해봤음.

헐. 병렬 젠더 사야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