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perating System Theme/Mac OS (Classic)

[App] Disk Copy 6.3.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Mac OS X에서는 가상 디스크 이미지를 마운트 하는 기능이 별도의 설치 없이 기본으로 지원되지만, 클래식 맥 OS에서는 Disk Copy 유틸을 설치하여 img 확장자의 가상 디스크 이미지를 마운트할 수 있습니다.

diskcopy633.smi.bin

 위 파일을 HFV Explorer로 가상 하드 디스크에 삽입합니다. Basilisk로 맥을 부팅하면 아래와 같이 Disk Copy 6.3.3.smi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표시한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데스크톱에 Disk Copy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를 더블클릭하면 Disk Copy라는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여느 맥 프로그램이 그렇듯 이 아이콘 자체가 하나의 실행 파일입니다. 이 상태에서 더블클릭하여 실행해봅니다.

 

 실행파일이 위치한 디렉토리가 수정 불가능한 디스크 이미지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오류가 뜹니다. 하드 디스크내 파일의 읽고 쓰기가 가능한 적절한 위치로 복사한 후 다시 실행합니다.

 

 복사한 파일을 더블클릭 하여 실행하면 위와 같은 계약서가 뜨는데 I Agree를 클릭합니다.

 

 이런 화면만 휑하니 뜨는데요...... 디스크 이미지를 아래와 같이 드래그하여 이 창으로 끌어오면 자동으로 이미지의 유효성 검사를 하여 데스크톱에 마운트까지 합니다. 이미지 파일의 마운트를 해제하는 것은 Disk Copy가 만든 데스크톱의 가상 디스크 아이콘을 휴지통으로 드래그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