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perating System Theme/Unix/Linux

VMWare를 통해 PC에 안드로이드 설치하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VMWare를 통해 PC에 안드로이드 설치하기

- by tapito

안드로이드 어플을 개발하는데 굳이 안드로이드 폰을 구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와 같이 VMWare를 통해 PC에 안드로이드를 가상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안드로이드 설치 파일 다운로드

안드로이드는 CPU 아키텍쳐에 따라 몇 가지 버전이 존재합니다. 여기에서는 x86 호환버전의 안드로이드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code.google.com/p/android-x86/downloads/detail?name=android-x86-2.2-generic.iso&can=2&q

2. VMWare에서 가상 PC 생성


VMWare를 실행하고 Create a New Virtual Machine을 클릭합니다.


Typical을 찍고 Next


디스크 이미지에서 다운로드한 안드로이드 설치 iso를 지정합니다.
VMWare에서는 FreeBSD로 탐지합니다.


별건 없고 그냥 이름하고 경로 지정


가상 하드디스크 크기를 지정합니다. 기본값 20GB정도면 무난할 것입니다.


Customize Hardware를 눌러서 플로피 드라이브와 같은 불필요한 하드를 제거해주세요.
RAM 크기는 1024MB정도로 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Finish를 누릅니다.


3. 안드로이드 설치

이제 가상 PC에 안드로이드를 설치합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설치 CD가 들어간 상태에서 CD 부팅을 하면 이렇게 메뉴가 나타납니다. 맨 마지막 Installation을 선택하고 엔터를 칩니다.


잠시후 리눅스 설치화면과 비슷한 것이 뜹니다. 그러면 Create/Modify Partitions로 들어가 파티션 설정부터 합니다.


빈 하드디스크라 아무것도 안 나타납니다. 좌/우 방향키로 New를 선택해 새 파티션을 작성합니다.


파티션 분할할 것이 아니라면 볼륨의 물리적 공간의 100%를 사용하도록 Primary를 선택하세요

용량 지정합니다. 기본값으로 두고 엔터 칩니다.

다시 첫 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sda1 파티션이 나타났군요. 그러면 이것을 부팅 가능하게 만드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하단의 Bootable을 선택하세요. 그런다음 Write를 선택합니다.


정말로 디스크에 파티션 테이블을 작성할 것이냐고 묻습니다. yes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파티션 작업이 완료됩니다. Quit를 선택해 cfdisk를 빠져나옵니다.


설치 가능한 파티션에 방금 만든 sda1이 목록으로 올라옵니다. 그 상태에서 OK하고 다음 단계로...


파일 시스템을 지정합니다 ext3를 선택하고 OK 합니다. 리눅스하고 거의 같군요.


 


 



sda1 파티션을 ext3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합니다.


부트로더 GRUB를 설치합니다.

/system 디렉터리를 읽기 전용으로 할 것인지, 아닌지를 묻습니다. 기본값으로 되어있는 No를 선택합니다.


 


 


 


 


설치를 끝내기에 앞서 Fake SD를 만듭니다.


재부팅하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저는 중간 해상도인 MDPI 모드를 선택합니다.






이로써 안드로이드 설치가 끝났습니다. 정말 간단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