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코딩캣) = "코딩"하는 고양이;

SheepShaver 에뮬레이터 및 Mac OS 9.0.4의 설치 #5 (완결) 본문

Operating System Theme/Mac OS (Classic)

SheepShaver 에뮬레이터 및 Mac OS 9.0.4의 설치 #5 (완결)

컴파일러님, 이 코드는 고양이발로 작성되었습니다. 코딩집사 2017.07.28 11:53

한글 지원 구성하기

 한글을 깨지지 않고 잘 보여주도록 하기 위해 , 그리고 한글을 입력할 수 있게 설정하는 작업만 남았다. 아래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한다.

 ScriptSwitcher.sit는 매킨토시에 한국어 사용을 활성화 시키는 확장 파일이 담고 있고, DABOINE-2.1.sit는 Mac OS용 Internet Explorer에서 한글이 깨지는 현상을 수정해주는 확장 파일을 담고 있다.

각각 압축을 풀어서 먼저 ScriptSwitcher 확장파일을 운영체제가 설치된 드라이브의 System FolderApplication Support 폴더에 넣는다.

 

 이 확장파일을 실행해서 "Primary Script"를 "Korean"으로 변경한다.

 

 [Change]를 눌러서 변경.

 

 "SOON ***"이 나타난다. 매킨토시를 재부팅한다.

 

 재부팅 후 보습이다. 메뉴의 폰트가 미묘하게 바뀐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호스트의 로컬 경로로 접근하는 아이콘의 이름이 #$%^&*에서 "내 컴퓨터"라고 제대로 보인다. 이제 "다보이네?! 2.1"을 마찬가지로 Control Panels 폴더에 넣는다.


 

 그리고 확장 파일을 열어 설정을 다음과 같이 체크한다.

 

 이제 한글 입력 테스트를 해 본다. 메모장(운영체제 드라이브의 Application 폴더에 SimpleText를 열면 된다.)을 열고 진심을 담아 적어본다.

 

 기본적인 세팅은 끝났으니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마음껏 사용하기만 하면 된다. 어차피 구식 운영체제라서 지금의 인텔 맥에서 할 수 있는 것과는 거리가 멀지만...

끝.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