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Maksim Mrvica:Concert in Round House

Maksim Mrvica - Flight of bumble-bee (왕벌의 비행)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Flight of bumble-bee (왕벌의 비행)

Maksim Mrvica 연주 / 2003.6.24. Roundhouse, London.

- 출생 -

막심 므라비차(Maksim Mrvica)는 1975년생 크로아티아 쉬베닉(Šibenik) 출신으로서 9세떄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하며 그 재능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3년 후 그는 하이든의 피아노 협주곡 C 장조를 처음 연주했는데 1991년 크로아티아 내전이 발발하여 어지러웠던 나라에서 그의 재능을 확신한 교수 마리야 세크소(Marija Sekso)의 가르침으로 그는 쟈크레브(Zagreb)에서 1993년에 처음으로 대회에 입상한다.

블라디미르 크르판(Vladimir Krpan)교수의 지도아래 5년동안 쟈크레브의 음악 아카데미에서 공부하였으며 다시 1년간 부다페스트의 프란츠 리스트 예술학교에서 공부하며 니콜라이 루빈슈타인 국제 피아노 콩쿨에서 대상을 받게 된다. 2000년에 그는 파리로 건너와 퐁투아스 피아노 콩쿨에서 입상한다.

귀국후 그는 자신이 고국의 언론에서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음을 알게 되었고 그는 수 많은 인터뷰를 통해 TV에 출연하게 된다. 그는 곧 그의 첫 앨범 Gesture를 발표했고 이는 크로아티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음반이 되었다. 이후부터 클래식과 크로스오버 아티스트로 명성을 얻고 있다. (다음 편에 계속...)

원문 출처: Wikipedia (http://en.wikipedia.org/wiki/Maksim_Mrvica)

영상 출처: http://www.youtube.com/watch?v=0Dr7uro-moU